본문 바로가기
그래서 오늘은

여성 재테크 모임 - 위코노미 3기 활동 마무리 및 후기

by 미파님 2021. 5. 8.

 

Photo by Siora Photography on Unsplash

 

위코노미 3기 활동을 마치며...

여성 재테크 모임인 위코노미가 저번 주를 끝으로 활동이 마무리되었다. 위코노미의 주옥같은 추천 도서들을 읽으며 8주 동안 재테크에 푹 빠져서 정말 알차게 보낸 것 같다. 위코노미에 지원했던 이유는 여자들만 있는 재테크 모임이 궁금하기도 했고,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들끼리 모여 재테크 공부를 맘껏 하고 싶어서였다. 

 

참고로 위코노미는 참가비가 있고, 점수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일정 점수를 넘지 못하면 미이수자 처리 되어 그룹에서 탈락하게 된다. 하지만 숙제로 나오는 서평과 머니 미션을 기한에 맞춰서 카페에 올리기만 하면 충분히 이수할 수 있는 점수가 나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같은 기수 분들 중 현생이 너무 바빠서 활동 중간에 탈락자가 몇 명 나왔다. 그만큼 위코노미는 리더들이 나름 철저하게 관리하고, 내가 하는 만큼 배울 수 있는 구조다.

 

나는 그냥 시키는대로 하고, 숙제만 제 때 올렸을 뿐인데 내가 속한 반에서 1등을 했다. 살면서 1등을 많이 못해봤는데 ㅎㅎ 뭔가 뿌듯하다. 위코노미 활동 기간 동안 회사가 많이 바빠 야근도 많고 주말 출근도 했지만 회사 탈출이 현재 내 인생 가장 1순위 목표여서 업무만큼이나 위코노미 활동도 열심히 했었다. 그렇다고 미션들이 본업에 지장이 갈 정도로 부담되는 정도는 아니고 오히려 재미있게 미션을 수행했었다. 그냥 다른 분들이 너~무 바빠서 운이 좋았던 거 같기도 하다. 1등을 하면 기분 좋은 보상이 있는데 이건 다음 기수는 어떻게 진행될지 모르기 때문에 비밀. ^^ 

 

 

위코노미에서 진행한 활동들

 

위코노미에서는 8주간 매주 재테크, 부자, 돈과 관련된 경제 서적을 읽고 서평을 남기고, 12개의 머니 미션으로 부자 선언, 가계부 쓰기, 주식 종목 공부하고 1주 사보기 등 재테크의 기본 근육을 키우는 활동들을 한다. 무엇보다 카톡 단톡 방을 열어서 평생 돈 공부를 함께할 수 있는 든든한 동료들을 얻게 된다. 위코노미에서는 모르는 건 물어보고 적극적으로 답을 찾아가는것이 무조건 이득이다. 우리반에서 탈락자가 여러 명인 건 아쉽지만 그래도 결국 8주 차에는 액기스(?) 멤버들만 남아서 마지막에 SKiet 공모주도 함께 도전해보면서 즐겁게 마무리했다. 

 

위코노미는 단톡방을 이끌어주는 리더분들이 계시는데 지속적으로 과제를 독려하고 일정 체크, 질문 사항 대답, 경제 뉴스들을 공유해주신다. 이런 리더분들의 부단한 노력 덕분에 위코노미 활동을 큰 어려움 없이 과제를 수행하고 재테크 공부를 할 수 있었다. 2주에 한 번씩 했던 줌 화상 미팅인 '부자 라이브'도 다른 분들의 여러 재테크 히스토리들을 들으며 공감하고, 재테크 필요성에 대해 한번 더 마음을 다잡는 소중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중간에 미카쌤이 했던 '미니 부동산 라이브 특강'도 내용도 나에게는 새로운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생긴 계기가 되었고, 이 분야도 공부해본 후 꼭 도전해보고 싶다. 이런 라이브들은 위코노미의 꽃이기 때문에 최대한 다 참여하는 걸 추천한다. 

 

나는 이미 주식을 하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이나 월급 외 파이프라인 만들기에 관심이 많았다. 그 중 8주 안에 눈에 보이는 결과를 만든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이 티스토리 블로그이다. 위코노미 활동이 아니었으면 구글 애드센스에 다시 도전하기 쉽지 않았을 것이다. 월급 외 파이프라인을 간절하게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퇴근하고 남는 시간에 졸린 눈을 비비며 열심히 1일 1포스팅을 했었다. 아직 1일 방문자 수가 크진 않지만 꾸준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재테크 공부하는 블로그로 키워서 언젠가 좋은 결과를 보길 기대한다. 

 

 

 

자세한 활동 내용은 파운더인 미카쌤의 블로그 참고.

4기 모집은 카페 및 아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

blog.naver.com/miya87a/222245998559

 

여성만을 위한 재테크 스터디 위코노미 3기를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미카입니다 :) 오늘은 비공개로 운영 되었던 여성 재테크 모임 "위코노미"를 소개합...

blog.naver.com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weconomy21

 

위코노미 Weconomy : 네이버 카페

여자들의 부자모임, 위코노미 공식카페입니다.

cafe.naver.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