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서 오늘은

요즘 관심사가 뭐에요?

by 미파님 2021. 1. 27.

 

 

 

 

갑자기 예상치 못하게 관심사가 뭐냐는 질문을 받았다.

정말 갑작스러웠기 때문에 머리 속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말을 툭 뱉어냈다.

 

 

음... 빠르게 돈 버는 방법이요.

 

 

이 질문을 한 분이 회사 사람이기 때문에 이렇게 말한거지. 자칫 잘못하면 "빠르게 회사를 그만 두는 방법"이라고 말할뻔 했다. 회사 동료에게 회사 그만두고 싶다고 말하는건 예의가 아닌거 같아서 얼른 말을 돈을 버는 걸로 바꾸긴 했지만 사실 비슷한 말이다. 빠르게 돈을 많이 벌면 회사도 빠르게 그만 둘 수 있을 것 같다.

 

회사 멀기 때문에 출퇴근 왕복 3시간까지 포함하면 거의 11~12시간 하루의 절반을 회사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 물론 회사에 초 집중해서 오로지 회사일만 한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내 인생에서 정말 많은 부분을 의욕도 없고, 재미도 없는 회사에서 보낸다고 하니 시간이 너무 아깝다. 

 

근데 회사를 나갈 방법을 모르겠다. 시간이 아깝다는 것도 알고, 빨리 도망치고 싶은데 방법이 없다. 지금 당장 회사를 나오면 당장 회사에서 버는 만큼의 돈을 벌 수 있는 길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빨리 돈을 많이 벌고 싶다. 그리고 하기 싫은 일을 안할 수 있는 자유를 얻고 싶다. 

 

쉽지는 않겠지만 차근 차근 준비해보자. 

느리지만 분명하게. 나는 경제적 자유, 시간 자유를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갈 것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