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서 오늘은

1월 1일부터 미라클 모닝 시작 with MKYU

by 미파님 2022. 1. 2.

 

2022년 첫 날부터 뿌듯하게 보낼 수 있는 일이 뭘까 하다가 미라클 모닝을 시작했다. 마침 MKYU 미라클모닝 챌린지(일명, 514 챌린지)를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서 작년에 신청해뒀다. 어차피 임신 6개월 차라 새벽에 한 번씩은 꼭 깨는데 일어난 김에 화이팅 하는걸로! 사는데로 생각하는게 아니라 생각하는데로 살아가야지. 

 

인생의 변화가 간절하다면
새벽 시간을 활용하자.

 

첫 날 약간 놀란건 접속 인원이 만 명을 넘었다는 사실이다. 오픈 카톡방에는 천 명이 좀 안되는데 어디서 이렇게 많은 인원들이 들어오는건지? 이렇게 본인 삶에 진심인 사람들이 많구나 생각하니까 나도 자극 받고 뭐라도 하게 된다. 

 

원래 아침 기상 인증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하나 새로 만들어서 그 곳에 하는데 이 계정은 인증용으로만 사용하고, 아침에 김미경 강사님이 짧은 강연을 해주시는데 1일차 강의도 좋았고, 2일차 강의도 역시 좋아서 블로그에도 적어본다. 

 

→ 인증용 인스타그램 계정 :)

https://www.instagram.com/dailylog__jj/

 


1일차 강의

첫 날에는 김미경 강사님 본인의 코어와 구체적인 목표를 정해서 알려주셨다. 붉은색 글씨 부분은 올해 들어서 바뀐 부분이라고 한다. 나머지 부분은 매년 거의 바뀌지 않는 부분이다. * 나만의 코어와 목표를 설정 해보기. 

 

 

 

미라클 모닝 챌린지에 참여하는 이유 

나 자신을 신뢰하지 말고 시스템 안에 들어와서 코칭 받고, 자극 받기. 현재의 내가 미래의 나를 돕기. 

 

 


 

2일차 강의

단순히 To do list만 쓰지 말고 미션과 비전이 있어야 힘이 생긴다. 오늘 해야 할 일을 못했을때 미션과 비전에게 야단(?)맞아야 한다. 

 

미션: 내 인생의 철학과 가치를 담아야 함. 

- 내가 존재하는 이유, 나의 가치 

- 미션 부별의 가치

- 내가 살고자 하는 방향

 

 

 

비전: 미션을 이루기 위해서 늘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천하는 구체적인 목표 

- 미션을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 전략

- 매년, 혹은 몇 년에 한번 변할 수 있다. 

- 비전은 구체적인 목표를 포함한다. 

 

 

ex) 구글

미션: 전 세계 정보를 체계화해서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비전: 단 한번의 클릭으로 전 세계의 모든 정보에 접근 

 

ex) 김미경 강사님

미션: 나의 경험과 노력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기회를 찾고 꿈을 실현하도록 돕는 것. 

비전: 달라진 세상에서 스몰비지니스를 찾아 성공하도록 도우며, 성공 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낸다. 

 


1. 나의 코어와 목표 

 

코어 목표
1. 공부 1. 일주일에 책 한권 이상 읽고 티스토리에 기록 하기 
2. 매일 단톡방들에 공유되는 신문 읽기
3. 영어 공부 하기 (데일리 계획 필요)
4. 블로그, 인스타그램 스터디 및 실천
2. 재테크  1. 매월 자산 관리 시트 작성 - 현재 남편과 진행중
2. 올해 꼭 ISA 시작하기 / 연금 저축, IRP 투자 
3. 미국 주식 공부하기
4. 비합리적인 소비 하지 않기 
3. 가족 1. 일주일에 한번씩은 전화 안부 묻기 
2. 가족에게 긍정적이고 다정한 말투 사용하기
3. 경조사 잘 챙기기 - 친정 엄마 환갑
4. 건강  1. 순산 출산 기원 및 몸의 회복에 집중 
2. 건강한 음식 먹기 (임신 중 예외... 먹고 싶은거 먹고 스트레스 안받기)
3. 영양제 잘 챙겨 먹기
5. 커리어 1. 새로운 도전을 고려해보기 (이직, 제2의 직업 등)
2. 회사 생활 마인드 케어 하기
3. 외국계 회사 준비 - 영어 공부 필수

 

 

2. 나의 미션과 비전

 

나의 미션: 내가 할 수 있는 창조적인 결과물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나의 가족, 삶이 풍요로워 지는 것. 

나의 비전: 내가 관심있고 좋아하는 일들을 꾸준히 하면서 창조하고 기록하고 공유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