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재테크

KB 증권 금융 상품권 사용 - Arirang 아리랑 고배당 ETF 매수

by 미파님 2021. 4. 28.

 

 

 

2주 전에 처음 나왔던 KB 증권 금융 상품권. 기본 10% 할인해서 나왔기 때문에 소액이라도 이런 건 놓치면 아쉽다. 

 

처음에는 2만 원 권을 10% 할인해서 1만 8천 원에 한 쇼핑몰 당 5개 제한으로 판매했었다. (11번가, G마켓, G9, 옥션 등) 나는 20만 원어치만 구매했는데 그때 회사 업무가 바빠서 더 못 산 것이 좀 아쉬웠었다. 근데 마침 이번에 롯데ON에서 10프로 할인된 3만 원, 2만 원 권이 풀려서 다시 구매했다. (아이디 당 1일 1매 최대 2매까지 구입 가능 - 현재 2만원 권은 일시 품절) 

 

 

* 주의 사항

  • 일주일 간 10만원까지만 등록이 가능하다. 
  • 쿠폰 등록은 메인 홈에서 하고, 주문 화면에서 쿠폰을 적용한다. 
  • 국내 주식용 쿠폰은 국내 주식에만 사용 가능 > 해보니 국내 ETF도 사용 가능함
  • 주문 1건당 1매의 쿠폰 이용 가능, 분할 사용 불가  > 이 부분이 제일... 귀찮은 부분.

 

 

 

 

4월 27일 확인해보니 2만원 권은 품절이다...

 

어차피 공모주 하려면 KB 금융 증권도 계좌를 만들어놓긴 해야 해서 이번 기회에 비대면으로 계좌도 만들었는데 KB 금융 상품권으로 카드 실적도 채워지고 10% 수익률 효과도 보니 너무 괜찮은 것 같았다. 하지만 주문 1건 당 하나밖에 쿠폰 적용이 안돼서 사용하기엔 좀 귀찮았음.

 

* 참고로 2만원 권은 등록 후 사용하고 나면 세븐 일레븐 2천 원 상품권도 주는 진짜 혜자 이벤트인데 (금액으로만 보면 20% 할인 정도) 저 2천 원은 5월 16일까지 KB증권 앱 내 쿠폰 등록 및 국내 주식 거래 완료 고객 대상만 해당되고, 5월 17일에 일괄 지급된다고 함. 

 

 


 

 KB 금융 상품권 사용 방법 

 

어떤 주식을 살까 고민하다가 역시 변동성 낮고 가격도 낮은 건 배당주 인것 같아서 국내 고배당 ETF인 아리랑 고배당 ETF를 선택했다. 4월 28일(오늘)까지 매수하면 5월에 분배금도 나온다 하여 매수해봤다. (분배락 살살 오길...)

 

 

1. 상품권 등록 

 

 

 

쿠폰 등록은 메인으로 들어와서 바로 우측 상단에 쿠폰 모양을 누르고 쿠폰 번호를 입력해서 등록한다. 

 

 

2. 쿠폰 사용 

 

 

쿠폰 사용은 이렇게 주식 매수하는 화면에서 현금 매수 버튼 아래에 있는 <쿠폰 선택>을 누르고 내가 구매한 쿠폰을 선택하면 적용 된다. (어차피 쿠폰은 하나만 선택된다.)

 

쿠폰 사용 기한도 3달 정도 정해져 있고, 일주일에 10만 원까지만 등록 가능하니 잘 계산해보고 일주일마다 빠지지 말고 등록해서 써야 한다. 

 

 

 

쿠폰이 적용되면 이렇게 쿠폰 30,000원 할인이 뜨고 예상 거래 금액이 아래 뜬다. 근데 이 부분에서 좀 헷갈리는 게 예상 거래 금액이 저렇게 나오면 저 금액만 내가 현금으로 추가하면 되겠다 생각하는데 그러면 아래처럼 증거금 부족 팝업이 뜬다. 

 

 

 

3. 증거금 부족?

 

 

알고 보니 매수하려는 금액만큼의 증거금(예수금)이 있어야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어차피 쿠폰으로 매수할 때 돈을 차감해주긴 하는데 왜 굳이 내가 매수하려는 금액의 예수금이 있어야 쿠폰을 쓸 수 있게 만들었는지... 결국 돈을 입금하고 쿠폰을 사용하긴 했지만 노 이해다. 하지만 10% 할인이라 참는다. 쳇 ㅎㅎ

 

 

 


참고: Arirang 고배당 ETF 

아리랑 고배당 ETF는 현재 출시된 고배당 ETF 중에 자산 규모가 제일 큰 편이고, 나름 운용 기간도 긴 편이다. ETF에서 주는 배당금은 분배금이라고 하는데 분배금도 그동안 나온 내역들을 보면 나쁘지 않아서 선택했다. 

 

분배금은 28일 오후 5시 이후에 공시되는데 궁금하고 기대된다. 작년에는 5.21% 배당 수익률로 한 주당 470원을 지급했다고 함.

 

 

상품 구성 정보

 

이름 많이 들어본 유명한 배당주들이 다 모여있다. 사고 싶었던 배당주인 쌍용 C&E, KT&G도 보인다. 이런 목록들을 보면 개별 종목 사는 것보다 ETF 사는 게 맘 편할 거 같기도 하고... ^^ 

 

 

 

 

 

상품 분포는 대형주, 금융 위주다. 요새 금융주들이 많이 올랐다고 듣긴 했는데 고배당 ETF라 그런지 상품 목록 중에 금융사가 꽤 있다. 지금 들어가기에는 좀 망설여지는 금융주를 이렇게 ETF로 간접 경험해본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