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서 오늘은

미라클 모닝 with MKYU - 13, 14일차 (마지막날)

by 미파님 2022. 1. 14.

미라클 모닝 13일 차

 

오늘 아침은 인스타그램 해쉬태그 숫자로 열정 대학생 열정을 알아봤다. 514 태그로 검색하면 10만 정도 나오는데 이는 기업에서 몇 십억 돈을 써야 할 수 있는 마케팅이라고 한다!

 

어제는 한 방송사에서 전화가 왔었는데 어른들의 팬덤, 함께 하는 가치를 소비하는지에 대해 방송으로 찍고 싶다고 했다. 미경쌤도 이런 선한 영향력에 놀라시는 중. 우리는 서로가 서로를 가르치고 있다.

 

 

 

 

이제 내일 14일 이후로 방학에 들어가고 2월 1일부터 새로 시작하신다고함! ㅎㅎㅎ 딱 설날인데 많이들 참석할지 궁금하다. 

 

 

 

 

끝까지 해 내는 힘 

끊임없이 꿈이 상처가 되는 사람은 꿈 자체가 너무 크기 때문이다. Small win을 통해 이기는 습관을 만들고 끝까지 해 내는 힘을 가지게 된다. 끈기가 인간을 시험하는 마지막 영역이다. 재능이 없어도 끈기 있게 하면 재능 있는 수준의 사람만큼 할 수 있다. 

 

끈기는 내가 나한테 줄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이다. 

 

 

 

 

오늘은 돈에 대한 이야기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결과를 낸다는 건 돈을 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돈은 물 독이 찰때까지 벌어야 한다. 2030대는 기초 인프라가 없기 때문에 돈이 술술 빠져나간다. 

 

벌어놓은 게 없다고 자책하지 말자. 쓴 것도 번 거다. ㅋㅋ  쓸려고 번 거다! 그러나. 물독이 찰 때까지 돈을 벌기 위해 사람들이 나를 인정해야 돈을 준다.

 

 

 

 

내가 가진 노동 소득이 더 가치를 발해야 기회 소득도 높아진다. 

남편과 아내가 서로 인생 전체에서 분업이 되면 같이 성장하는 부부가 될 수 있다. 

 

 

 

 

돈 못버는 사람 유형 3가지 

 

1. 머릿 속으로만 돈을 버는 사람들 (몽상가) - 난 가..? ㅋㅋ 머리만 빠르고 몸이 느린 사람.

2. 회의만 하다 끝나는 사람들 (기획자) - 말로만 끝나는 게 아니라 발로 뛰어야 실체와 가까운 기회를 얻는다. 

3. 돈 되기 직전에 그만두는 사람들 (불운자) - 해보다가 안되면 스스로를 자책하게 된다. 돈을 만날 때까지 해야 한다.

 

 

 

 

내 경험으로 번 돈이 진짜 돈이다. 계속 재생산으로 벌 수 있는 돈이 진짜 돈이다. 

그래서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고 연마한다. 

 


미라클 모닝 14일 차

 

 

👏👏  14일동안의 미라클 모닝이 끝났다. 👏👏

이번 14층 도달로 인해 내 마음이 향하는 걸 내 몸이 기억하게 될 것이다.

 

 

 

 

이번에는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zoom을 통해 함께 참여해서 더 축제 같은 느낌이 들었다. 

 

 

 

 

드디어 마지막 날!

짹짹이의 비밀에 대해서 말씀해주셨다. 

 

 

 

 

<고립의 시대> 책에 마음만 외로운 것이 아니라 몸도 외롭다는 문구가 나온다. 우리는 흔히 마음만 외롭다고 생각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제약이 커져가면서 몸도 외로워지면서 면연계가 깨지면서 수명까지 줄어든다. 

 

 

 

 

감사합니다.
당신 때문에 해냈습니다.


소속감을 통해 우리는 미라클 모닝을 해낸 것이다. 남들과 연결된 느낌은 우리를 아주 건강하게 한다는 걸 아침 5시에 매일 확인했다.

 

 

 

 

같은 짹짹이들끼리 빚을 졌다. = 도움이 됐다. 당신때문에 이렇게 내가 잘하고 있어요. 서로 고맙다고 말하기 :) 서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오늘도 어김없이 다가온 챌린지 시간! 14일 미라클 모닝의 마지막 챌린지 시간이라고 생각하니 더 소중하다. 

14일 동안 새벽 5시에 일어나면서 나 스스로는 방치되고 있던 티스토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다시 시작했고, 온라인 빌딩을 견고하게 하는 작업을 진행해서 시작했다는 것만으로도 기쁘고 뜻깊다. 

 

예전에는 조급한 마음을 가지고 왜 나는 팔로우가 안 늘까. 혼자 창의적 좌절하고 포기하곤 했는데 이젠 포기하지 않고 천천히 시작할 것이다. 14일 동안 미경샘의 작은 강의들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 앞으로도 꾸준히 하는 힘을 믿으며 2022년도 파이팅! 

 

 

 

 

성공인증서까지! ㅎㅎ 

728x90

댓글